친환경 토양개량 및 작물생육용
토양생균제 바이오타맥스

바이오타맥스의 특징
천연 토양 생균제
건강한 토양에서 발견되는 유익한 박테리아와 곰팡이류로 구성된 100% 친환경 제품입니다. 무독성, 무GMO, 무병원체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발포정 타입
휴면 포자(spore) 상태의 수용성 발포정으로 운반과 보관이 용이하며, 1정(4.5g)으로 최대 300평(월 1회)까지 처리 가능합니다.
10종의 유익 미생물
바실러스종 5종, 패니바실러스 1종, 트리코더마 4종 등 총 10가지의 유익한 토양 미생물이 토양을 개량하고 작물 생육을 촉진합니다.
바이오타맥스는 토양을 변화시켜 작물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으로 개선하며, 불, 열, 가뭄, 화학 살균제, 동해 등으로 사멸된 토양 생균들을 복원합니다.
일반 가정에서부터 전문 농가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이오타맥스의 원리
바이오타맥스(Biotamax)는 작물 생장에 유익한 토양 미생물군의 증식을 활성화시키고, 작물의 질병성 균 증식을 억제하는 토양 개량제입니다. 미국 커스텀바이오사가 다년간 연구 실험을 통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발포정 타입의 천연미생물 제품입니다.
토양에 살포 시 유익한 미생물이 증식되어 각종 효소제 생산은 물론 질소, 인, 칼륨 등 식물 생장의 필수 영양소와 미네랄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이를 통해 식물 뿌리를 튼튼하게 하고 질병성 박테리아와 곰팡이 증식을 억제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사용 시기: 어린 식물 뿌리가 자랄 때 적용하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바이오타맥스의 우수한 효과
식물 생장 촉진
식물 생장 호르몬 촉진으로 작물의 성장이 빨라지고 수확량이 증가합니다. 수확 기간도 단축되어 농가의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병충해 예방
농작물에 유해한 병원성 미생물을 경쟁적으로 배제하여 병충해를 자연스럽게 경감시켜 줍니다. 화학 농약 사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뿌리 발달 강화
근계 형성을 유도하고 발근 촉진 작용으로 노화된 뿌리를 새 뿌리로 대체하는 효과가 있어 토양 내 양분 흡수력이 증진됩니다.
바이오타맥스 처리 후 뿌리 발달이 더욱 촉진되어 양분 흡수가 원활해집니다
다양한 효능
토양 유기물 분해 촉진
퇴비 및 염류 집적 등 토양 유기물의 분해를 촉진하여 토양 환경을 개선합니다. 이를 통해 작물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이 더 쉽게 흡수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양분 흡수 및 이동 개선
바이오타맥스의 유익 미생물은 작물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의 흡수와 이동을 신속하고 용이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로 인해 작물의 영양 상태가 개선되고 생육이 촉진됩니다.
가뭄 피해 최소화
근권 미생물의 작용으로 토양의 수분 함량이 증가하여 가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작물이 건조한 환경에서도 더 오래 버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비료 사용량 감소
포함된 유익 박테리아와 곰팡이가 질소 비료 사용량을 줄여도 식물 생장에 문제가 없게 합니다. 이는 비용 절감과 환경 보호에 모두 기여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효능을 통해 바이오타맥스는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면서도 작물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토양 건강부터 작물 건강까지 전체적인 농업 생태계를 개선합니다.
다양한 농작물에 적용 가능
과수
사과, 배, 감, 복숭아 등 다양한 과수 작물의 생육을 촉진하고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과실의 당도와 크기가 개선되며 저장성도 향상됩니다.
채소
상추, 배추, 토마토, 오이 등 각종 채소류의 생장을 촉진하고 병해충 저항성을 높여줍니다. 특히 연작 장해가 발생한 토양에서 효과적입니다.
곡물
쌀, 보리, 밀 등 주요 곡물의 수확량을 증가시키고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토양 내 유익균 증식으로 뿌리 발달이 촉진됩니다.
화훼
장미, 국화, 튤립 등 다양한 화훼 작물의 생장과 개화를 촉진합니다. 꽃의 색상이 선명해지고 꽃잎의 질감도 향상됩니다.
바이오타맥스는 모든 식물에 사용 가능하며, 특히 도시 지역의 텃밭을 경작하는 도시 농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화분이나 베란다 텃밭에서도 소량만으로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이오타맥스 사용방법
물에 녹이기
발포정 1개를 10-20리터의 물에 녹입니다. 완전히 용해될 때까지 기다립니다(약 5-10분 소요).
희석하기
용해된 용액을 100-300리터의 물과 희석합니다(사용 면적에 따라 조절).
살포하기
희석된 용액을 토양이나 작물 잎면에 고르게 살포합니다. 가능하면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에 살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 사용
최적의 효과를 위해 월 1회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파종/정식 전, 생육 중기, 수확 후 토양 관리 시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바이오타맥스는 일반 살포기로 쉽게 살포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타맥스 처리 후 발아 비교
바이오타맥스의 장점
식물 생장 호르몬 촉진으로 식물 생장 증진 및 수량 증가
농작물 유해(병원성) 미생물 경쟁적 배제로 병충해 경감
근계 형성 유도로 토양내 양분 흡수력 증진
발근 촉진 작용으로 노화된 뿌리를 새 뿌리로 대체 효과
살균, 살충제, 침식, 냉해 등으로 소실된 유익 미생물(Beneficial microorganism)의 복원
토양 유기물(퇴비 및 염류 집적) 분해 촉진
양분 흡수 및 이동이 신속하고 용이함
근권 미생물의 작용 – 수분 함량 증가로 가뭄 피해 최소화
원형 고체 발포제로 적은량으로 넓은 면적에 사용. [1정(4.5g) 으로 300평에 사용]
수확량을 높여주고 수확 기간을 단축 시켜 줌
제품 저장 및 취급의 어려움이 없음.
본 제품 사용으로 인한 일체의 부작용은 없습니다.
